콩닥콩닥

낭만 가득한

로맨틱 큐레이션

  • 전생을 기억하는 19회차 인생

    웹툰 <이번 생도 잘 부탁해>

    전생의 기억을 그대로 지닌 채 다음 생을 시작하게 된다면 어떨까요? 판타지 로맨스 웹툰 <이번 생도 잘 부탁해>의 여주인공은 지난 18회차 생에 만났던 남주인공을 잊지 못해 19회차의 새로운 삶에서 새로운 이름으로 그를 다시 만나러 갑니다. 웹툰 <이번 생도 잘 부탁해> 지난해 완결 후 동명의 드라마로 제작을 확정해 2023년 상반기 방영을 앞두고 있습니다.
  • 매혹의 세계, 운명적 사랑

    뮤지컬 <물랑루즈>

    2001년 개봉한 뮤지컬 영화 <물랑루즈>가 스크린이 아닌 진짜 무대 위에서 더욱 화려하게 부활했습니다. 뮤지컬 <물랑루즈>는 1890년대 파리의 ‘물랑루즈’라는 클럽을 배경으로 하는데요, 이곳의 최고 스타 사틴과 무명 작곡가 크리스티앙은 우연한 만남으로 운명적 사랑에 빠집니다. 하지만 둘의 관계는 곧 위기를 맞죠. 이들의 러브 스토리를 강렬한 무대, 풍성한 음악과 함께 만나보세요!
  • 변치 않는 사랑의 고백

    전시 <앙드레 브라질리에: 멈추어라, 순간이여!>

    <앙드레 브라질리에: 멈추어라, 순간이여!>는 20세기 마지막 거장이자 살아있는 전설로 불리는 앙드레 브라질리에의 70년 작품 세계를 총망라하는 전시입니다. 6m가 넘는 초대형 작품을 포함해 그의 대형 유화 120여 점을 선보입니다. 특히 그의 그림에는 언제나 한 여인이 등장하는데, 그의 영원한 뮤즈인 아내 샹탈입니다. 작품 속에는 그의 변치 않는 사랑의 고백이 담겨 있습니다.
  • 가족에 대한 진정한 사랑이란 무엇일까

    전시 <장욱진: 채움의 방식>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에서 진행 중인 전시 <채움의 방식>은 장욱진이 가족을 사랑했던 방식을 살펴볼 수 있는 전시입니다. ‘가족’은 장욱진 작품의 대표적 소재이지만, 그는 가족에 대한 사랑을 직접적으로 표현하지는 않았습니다. 대신 언제나 자신을 비우고 남은 자리를 사랑으로 채웠던 작가의 표현 방식을 통해 가족에 대한 진정한 사랑이 무엇인지 생각해 봅니다.
  • 사교육 전쟁터에서 피어난 로맨스

    드라마 <일타 스캔들>

    배우 전도연과 정경호의 첫 만남으로 화제가 됐던 드라마 <일타 스캔들>은 치열한 사교육 현장에서 시작된 로맨스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국가대표 핸드볼 선수 출신의 반찬가게 사장 남행선, 그리고 대한민국 사교육 1번지의 일타 강사 최치열. 공통점이라고는 없어 보이는 두 사람이 어떻게 만나 사랑의 감정을 싹 틔우게 된 걸까요? 입시 지옥 속에 피어난 러브 스토리를 만나봅니다.
  • 저승신이 이승에서 만난 사랑

    드라마 <꼭두의 계절>

    99년마다 인간에게 천벌을 내리러 이승에 내려오는 저승신 꼭두가 신비한 능력을 가진 인간 의사 한계절을 만나 사랑에 빠졌습니다. 판타지 로맨스 드라마 <꼭두의 계절>입니다. 저승길의 인도자 꼭두는 조물주의 노여움을 산 죄로 이승에서 인간의 몸에 들어가 인간쓰레기들을 퇴치해오고 있는데요, 과연 그에게 어떤 특별한 만남이 찾아온 것일까요?

토닥토닥

따스한 위로

힐링 큐레이션

어느새 겨울의 끝자락. 고단한 겨울 견뎌내느라 모두 수고하셨어요.
이번 주말엔 한 잔의 캐모마일 티처럼 따스한 힐링 콘텐츠로
얼어붙고 지쳤던 마음을 녹여보세요.

  • 뜻밖의 만남과 뜻밖의 위로

    연극 <서툰 사람들>

    장진 연출의 연극 <서툰 사람들>은 20대 여교사 화이의 집에 어리숙한 도둑 덕배가 침입하며 벌어지는 일을 유쾌하고도 따뜻하게 그린 작품입니다. 두 명의 ‘서툰 사람들’은 서로 티격태격하다 어느새 서로를 도우며 함께 성장해가게 됩니다. 모든 것이 서툴고 엉뚱하고 어설프지만 미워할 수 없는 두 인물의 이야기가 관객들에게 따뜻한 웃음을 선사합니다.
  • 전쟁이란 비극 속 함께 만든 치유

    뮤지컬 <여신님이 보고 계셔>

    뮤지컬 <여신님이 보고 계셔>는 한국전쟁이 한창이던 1952년을 배경으로 합니다. 남한군 영범과 석구는 북한 포로들을 이송하던 중 태풍을 만나 무인도에 고립됩니다. 유일하게 난파선을 고칠 수 있는 건 전쟁 후유증으로 정신이 온전치 않은 북한군 순호뿐. 남북 병사들은 순호를 달래 무인도를 탈출하기 위해 가상의 인물 ‘여신님’ 이야기를 만들고 마음을 모으기 시작합니다.
  • 코끼리와 속삭이며 사는 사람들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아기 코끼리와 노부부>

    인도의 다큐멘터리 영화 <아기 코끼리와 노부부>는 대를 이어 코끼리 관리사로 일하는 봄만과 그의 아내 벨리가 어미 잃은 아기 코끼리 라구를 애지중지 돌보며 살아가는 모습을 담고 있습니다. 아기 코끼리는 덩치는 크지만 강아지처럼 사람을 따르며 장난을 치는데요. 대자연 속에서 평화롭게 살아가는 이들의 모습을 지켜보는 것만으로도 마음에 평온함이 찾아오는 듯합니다.
  • 12만 팔로워가 반한 심리상담툰

    만화 에세이 <너의 하루가 따숩길 바라>

    <너의 하루가 따숩길 바라>의 저자 고은지는 ‘그림 그리는 심리치료사’입니다. 인스타그램에 관계, 감정, 인생, 사랑, 자존감 등을 주제로 힐링 툰을 연재 중인데요. 그중 가장 많은 지지를 얻었던 57가지 이야기들과 미공개 만화 15편을 엮어 단행본을 출간했습니다. 동글동글 귀여운 캐릭터들이 10컷 상담을 통해 독자들에게 위로와 용기를 건넵니다.
  • 편안한 밤을 선물하는 자연의 소리

    유튜브 <Relax Sleep ASMR>

    길 위로 시원하게 쏟아지는 잔잔한 빗소리는 스트레스와 긴장을 완화하고 깊은 잠을 청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자연의 소리로 마음의 평화를 찾고 휴식과 숙면을 취하고 싶다면 유튜브 채널 <Relax Sleep ASMR>을 찾아보세요. 채널 운영자가 자연 속에서 직접 촬영하고 녹음한 다양한 빗소리를 들으며 기분 좋은 편안함을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 마음이 편안해지는 힐링 음악

    유튜브 <뮤직 메이트 Music Mate>

    작곡가 그린웨일이 들려주는 편안한 힐링음악 채널입니다. 솔솔 잠을 부르는 잔잔한 피아노 연주가 쭉 이어지는데요. 나른한 피아노 소리와 함께 들려오는 재잘재잘 새 소리, 타닥타닥 모닥불 소리 등 조용히 듣고만 있어도 고요한 평화가 찾아오는 것 같습니다. 늦은 밤 포근한 이불 속에서 이 음악들과 함께 잠이 든다면 밤새 아주 따뜻하고 행복한 꿈을 꿀 수 있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