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의 힘을 키우는 길
마케팅은 매우 중요한 경영 활동이지만 범위가 매우 포괄적이며 실무에서 정답을 정의하기 어려운 분야입니다. 상품의 기획부터 판매까지 기업에 필수적인 마케터. 필요한 역량은 무엇인지 어떤 콘텐츠가 도움이 될지 함께 알아봅니다.
①시작은 자료조사부터
시장조사는 상품 기획에 필수적입니다. 필요한 데이터를 빠르게 취합하고, 핵심을 정확히 뽑아내는 역량이 필요합니다.
②제대로 읽어내는 능력
‘밴드웨건 효과의 정반대 현상을 나타내는 효과입니다. 남들과 다른 소비로 차별점을 드러내고자 하는 심리입니다.
③잘 듣고, 잘 말하는 법
가격이 비싸져도 오히려 수요가 증가하는 현상을 가리킵니다. 과시욕과 허영심이 이유로 작용합니다.
소비자의 심리를 알아야 백전백승
“소비자의 마음을 두드려라”
마케팅은 소비자에게 제품과 서비스를 판매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기에 사람의 심리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밴드웨건, 베블렌 효과 등 한 번쯤 들어봤을 법한 마케팅 심리 용어를 알기 쉽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메일함에 숨은 선물, 트렌드 집합 뉴스레터
‘세상에 대한 호기심’은 마케터가 갖춰야 할 대표적인 자질 중 하나로 꼽힙니다. 그러나 매일매일 일어나는 수많은 이슈 중 양질의 정보를 골라내는 일은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도 편하게 최신 트렌드 정보를 받아볼 수 있는 뉴스레터를 소개합니다.
더 심도 있는 마케팅 지식이 필요할 때
특정 분야에서 앞서 성공한 이들의 이야기를 듣다보면, 그 속에서 뜻하지 않은 해답을 발견하기도 합니다. 마케팅 전문가의 응축된 지식이 담긴 교양 서적을 소개합니다.
마케팅 설계자
러셀 브런슨 / 출판사: 월북
온라인 비즈니스의 영업 비밀을 집대성한 책입니다. 관심을 끌고 고객을 설득하고 팬덤까지 형성하는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고 있어요. 마케팅의 전 과정에 즉시 접목할 수 있는 시스템 설계법을 알려줍니다.
브랜드로 남는다는 것
홍성태 / 출판사: 북스톤
창업가, 마케터, 기업의 실무자들과 가까이서 호흡하며 ‘살아남는 브랜드’가 되기 위한 고민과 해답을 담은 책입니다. 마케터의 창의성을 키우는 법은 물론, 꾸준히 사랑받는 브랜드의 필수 자질을 이야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