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에 뭐 할래
일상력이란 말의 의미를 아시나요? 우리의 일상이 무너지지 않도록
일상을 단단히 지지하는 힘(力)을 뜻하는 말인데요. 따분하고 지루하게 느껴지는 순간,
우리에게 일상력을 가득 불어 넣어줄 에너지틱한 작품들을 함께 살펴볼까요?
글 편집실
소확행 갤러리
기분 좋은 섬유유연제 향기로 상쾌하게 리프레시!
빅터 콜먼 앤더슨의 그림
각종 일에 치여 주말에서야 밀린 빨래를 집어 든 당신. 빨래를 털면 은은하게 풍겨오는 섬유유연제 향기 덕분일까요? 어쩐지 빨래가 귀찮지만은 않습니다. 우리의 일상을 건강하게 유지해주고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습관 중, 생각보다 빨래나 설거지 등 집안일을 꼽는 분들이 많은데요. 어쩐지 무너진듯한 일상을 차곡차곡 쌓아나가고 싶다면? 빅터 콜먼 앤더슨의 그림처럼 밀린 빨래를 널면서 깨끗하게 생각을 정리해보아요.
단단한 페이퍼
나를 지키는 일상의 좋은 루틴 모음집 <뿌리가 튼튼한 사람이 되고 싶어>
라이프스타일 잡지 에디터로 활동하던 신미경 작가가 건강의 이상 신호를 느낀 뒤 여유 있고 흔들림 없는 일상을 영위하기 위해서 써 내려가기 시작한 글을 엮은 책입니다. 처음에는 어렵게 느껴지는 것도 몇 번의 작심삼일을 반복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삶의 질을 올려주는 좋은 삶의 습관으로 자리 잡는다는 사실! 기억하고 함께 실천해볼까요?
유쾌하고 단단한 현대인의 자화상 <일의 기쁨과 슬픔>
지극히 현실적인 장류진 작가의 소설 속 주인공들을 따라가다 보면 피식피식 웃음이 나다가도 어느 순간 애잔한 마음이 듭니다. 누구나 한 번쯤 일상에서 보고 듣고 만났을 법한 상황들, 그 속에서 내가 느꼈을 법한 감정들이 고스란히 담겨 있기 때문이죠. 단단하고 현실적이면서도 유쾌하게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우리들의 자화상을 만나볼 수 있는 사랑스러운 작품이에요!
신박한 챌린지
이런 챌린지도 있다고? <일상력 챌린지>
챌린지 열풍은 그 형태를 바꾸어 가며, 다양한 콘텐츠들로 모습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2021년은 일상력 챌린지까지 그 열풍에 가세할 예정인데요. ‘하루 1만 보 걷기 챌린지’, ‘건강한 식단일기 챌린지’, ‘오늘하루운동 챌린지’ 등. 일상을 공유하고 인증을 남기며 건강한 일상을 가꾸어보세요.
러블리 무비
지금 내 마음은 어떨까? <인사이드 아웃>
정신없이 매일을 살다 보면, 미처 스스로 감정을 돌아보지 못하고 기계적으로 일상을 살아가게 되곤 합니다. 그렇게 내 안의 감정과 기억을 인지하지 못한 채 시간을 흘려보내게 되기도 하죠. 영화 <인사이드아웃>의 다양한 감정 캐릭터인 기쁨이, 슬픔이, 버럭이 등의 인물을 보면서 웃고울다 보면, 무심해졌던 감정에 대해 돌아보는 순간을 갖게 될지도 몰라요!
매일 하루, 최선의 여행 <어바웃 타임>
쳇바퀴처럼 돌아가는 일상에 지친 당신, 수많은 선택의 기로에서 “아 그때 그랬다면!”하고 후회를 반복하면서 선택을 되돌리고 싶다고 느끼곤 했나요? 영화 <어바웃 타임>은 전형적인 로맨틱 코미디 같지만, 의외의 판타지적인 요소가 가미되고 가슴 따뜻한 감동이 담긴 작품인데요. 내 곁의 소중한 사람들을 돌아보며 하루를 소중히 여길 수 있게 되는 영화 <어바웃 타임>으로 일상력을 충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