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부터 시범운영 중인 고용24는 취업지원, 실업급여, 국민내일배움카드 등의 온라인 고용서비스를 통합한 차세대 디지털
고용 플랫폼이다.
국민 누구나 편리하게 모바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출시한 고용24 모바일앱에는 어떤 기능이 있을까?
정리. 편집실
참고. 고용노동부
고용24는 그간 워크넷, 고용보험, 직업훈련포털(HRD-Net) 등 여러 사이트에서 별도로 운영했던 온라인 고용서비스를 통합해, 한 곳에서 신청하고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통합 포털이다. 고용24를 이용하면 일자리와 관련한 다양한 지원을 한 곳에서 받을 수 있고, 개인과 기업에 필요한 맞춤형 정보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신청해 보기 전에 자신의 신청 자격 가능 여부와 가능하지 않은 이유를 미리 알려주는 ‘지원자격 사전진단’, 정보 연계 및 각종 지원제도를 알기 쉽게 소개하는 ‘고용정책 가이드’ 등을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은 누구나 고용24를 모바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난 7월 3일 모바일앱을 출시했다. 지문인식 등 생체정보 기반으로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며, 위치 기반 서비스를 도입해 내 주변 채용 정보도 쉽게 알 수 있다. 푸시 서비스를 신청할 경우 매번 로그인하지 않아도 맞춤 안내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