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구독신청

테스트 내 일(my job)이 내일(tomorrow)이 될 때까지! 월간 "내일"이 국민과 함께합니다.

이름
배송받을 주소

* 이름: 김열심 | 주소 입력 예시 서울특별시 중구 충정로 OO

*매월 초 발행인 책자배송 완료 후에 구독신청을 해주신분들께서는 익월호부터 배송이 시작됩니다.

구독신청

서브타이틀이미지 꽃씨 심다

home >힐링 일터> 주말에 뭐 할래

주말에 뭐 할래

서브타이틀이미지 꽃씨 심다

한 해의 시작, 새로운 달력으로 교체하는 당신을 리프레쉬해 줄 신선하고 도전적인 작품들을 만나볼까요?
 
글 편집실 


씩씩한 갤러리  

소처럼 우직하게! '이중섭의 소 연작'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보았을 법한 작품이죠. 2021년 소의 해를 맞아 추천하는 작품은 이중섭 작가의 소 연작 시리즈입니다. 이중섭 작가의 소는 일종의 자화상으로 그려진 작품인데요. 일제강점기와 한국전쟁 등 모진 풍파에서도 소처럼 힘찬 기상과 기백으로 살아가겠다는 자신의 정체성을 담아낸 작품입니다. 총 4개의 연작으로 이어지는 소는 그려진 시기별로 조금씩 그 모습이 다르기 때문에 보는 즐거움이 있죠. 이중섭 작가의 소 시리즈 작품들과 함께 한 해의 시작을 힘차게 열어보세요.




똑똑한 갤러리  

트렌드를 놓치고 싶지 않다면 '트렌드 코리아 2021'


연말연시가 되면 가장 주목받는 베스트셀러죠. 한 해의 트렌드 경향을 되짚어보고, 다가오는 트렌드를 미리 살펴보는 이 서적은 지난 2021년부터 주목받기 시작해 이제는 꾸준히 서점가의 큰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습니다. 특히 김난도 교수가 이끄는 서울대 소비트렌드 분석센터는 가장 영향력이 큰 트렌드 연구소인데요. 그들이 지목하는 10개의 키워드는 연간 다양한 영역에서 화제가 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성취를 위한 투지와 용기 'GRIT'


1월만큼 자기계발서가 각광 받는 시기가 있을까요? <그릿>은 아마존 25주 연속 베스트셀러에 오르고 세계 유수 대학교수들이 추천하면서 주목을 받은 책이죠. 국내에서도 100쇄 돌파기념으로 리커버 에디션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책의 제목이자 핵심 키워드인 그릿은 성공과 성취를 끌어내는데, 결정적 역할을 하는 투지와 용기를 일컫는 말이라고 합니다. 새해를 맞이하며 이책을 집어 들고 투지를 불태워볼까요!




언택트 트래블

언택트 시대의 새해맞이 '랜선 일출 여행'


해마다 각지의 사람이 모여드는 일출 명소의 풍경도 올해는 보기 힘들게 되었습니다. 대신 랜선으로 일출을 보는 언택트 일출 여행이 대세가 될 전망인데요. 전국 각지 일출 명소뿐만 아니라, 해외의 일출 명소까지 찾아볼 수 있는 EBS 다큐멘터리부터 유튜브 라이브로 실시간 일출을 보여주는 각종 영상들을 통해 집에서 안전하게 일출을 즐겨보자구요!




긍정 무비 뿜뿜

This is me '위대한 쇼맨'


가슴이 웅장해지는 뮤지컬 영화 <위대한 쇼맨>은 한 남자의 도전과 실패, 야망과 사랑에 대한 다채로운 이야기가 화려한 볼거리와 함께 펼쳐집니다. 뮤지컬 영화인 만큼 특히 수록곡이 많은 인기를 끌었는데요. 스스로 모습을 긍정하고, 자신감 있게 세상으로 나오는 호소력 있는 넘버 ‘This is me’는 큰 히트를 치고, 지금까지도 사랑받고 있죠. 화려한 영상미와 호소력 짙은 노래, 그리고 감동적인 메시지까지 만나볼 수 있는 영화 <위대한 쇼맨>을 통해 자신감을 빵빵하게 충전해보세요!




올해도 다이어트를 결심했나요? '아이 필 프리티'


오늘도 어김없이 다이어트를 새해 계획으로 세운 당신. 거울 속의 내 모습이 불만스럽고, 누군가의 지적에 위축되곤 한다면? 이 영화를 추천합니다. 영화의 주인공은 어느 날 운동을 하다가 머리를 부딪혀 자신의 모습이 매우 아름답게 보이는 환각 상태에 놓이고, 자신이 매우 아름답다고 생각하며 자신감이 가득해진 주인공 앞에는 놀라운 일이 펼쳐지죠. 자아존중감이 한 사람의 인생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보여주는 사랑스러운 영화, <아이 필 프리티>로 기분 좋은 새해를 맞아볼까요?






웹진구독신청

30117 세종특별자치시 한누리대로 422 정부세종청사 11동 고용노동부
All contents (c) Copyright Ministry of Employment and Labor reserved.[개인정보처리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