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이 있는 삶
코로나19가 이렇게까지 장기전이 될 줄은 몰랐습니다만,
덕분에 집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놀이들이 생산되고 있습니다.
체력이 방전될 즈음 비로소 성공한다는 달고나 커피부터 수플레 팬케이크까지, 집콕 챌린지에 도전해볼까요?
글 편집실
코로나19가 이렇게까지 장기전이 될 줄은 몰랐습니다만,
덕분에 집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놀이들이 생산되고 있습니다.
체력이 방전될 즈음 비로소 성공한다는 달고나 커피부터 수플레 팬케이크까지, 집콕 챌린지에 도전해볼까요?
글 편집실
추억의 맛이 커피에 퐁당!
커피가루와 설탕, 물을 넣고 400번 넘게 저어야 비로소 먹을 수 있다는 달고나 커피가 전 세계인의 놀이 문화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관련 포스팅이 이미 16만 개를 넘길 정도인데요. 레시피는 매우 단순하지만, 달고나 크림을 만들기 위해선 화가 나기 직전까지 휘핑을 해야하기 때문에 ‘악마의 레시피’로 불리기도 합니다.
재료
인스턴트 커피 2스푼(설탕과 프림이 함유되지 않은 커피 원두)
설탕 2스푼
따뜻한 물 2스푼
우유 150~200ml
만들기
1. 그릇에 커피, 설탕, 따뜻한 물을 각각 2스푼씩 넣고 녹을 때까지 저어줍니다.
2. 꾸덕해질까지 저으세요. 믿기지 않을 만큼 오래 저어야 달고나처럼 크림 형태로 변합니다.
3. 컵에 얼음을 넣고 우유를 붓습니다.
4. 완성된 달고나 크림을 올리면 끝!
※ 달고나 커피를 너무 많이 마시면, 당뇨병 발병 위험이 높아질 수 있어요!
달고나 묻고 더블로 가!
달고나 커피 레시피가 너무 쉬웠다 하는 분들을 위한 두 번째 챌린지는 ‘수플레 팬케이크’입니다. 만드는 원리는 달고나 커피와 다르지 않지만, 400번이 아니라 만 번의 휘핑 작업을 거쳐야 하는데요. 바깥 외출을 자제해야 하는 요즘, 무료한 시간을 보내기엔 제격입니다.
재료
핫케이크 믹스 150g
계란 2개
설탕 50g
우유 80ml
만들기
1. 계란의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한 후, 노른자만 저어 거품을 만듭니다.
2. 중간에 우유 80ml를 넣고 계속 저으세요.
3. 설탕 25g을 조금씩 넣으며 연노랑색의 머랭이 될 때까지 젓습니다.
4. 완성된 머랭에 핫케이크 믹스 150g을 채에 걸러 넣은 후, 냉장고로 직행!
5. 이번엔 계란 흰자를 휘핑할 차례입니다. 아무 것도 넣지 말고 크림형태가 될 때까지 계속 저어주세요.
6. 냉장고에 넣어둔 반죽과 크림형태로 변한 계란 흰자를 섞어줍니다.
7.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아주 약한 불에서 구워주세요.
8. 잘 구워진 팬케이크 위에 슈가파우더와 버터를 올리면 끝!
※ 너무 많이 휘핑해야 해서 손목이 아플 수 있어요. 이럴 땐 현명하게 전동거품기를 사용하세요!
작은 농장 주인이 되어 봅시다
달고나 커피와 수플레 팬케이크가 강한 인내심을 요하는 악마의 챌린지라면, 대파 키우기는 천사의 챌린지입니다. 심은 지 2시간만 지나도 대파 크는 속도를 체감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큰 힘을 들이지 않고도 키우는 재미를 만끽할 수 있는 대파 키우기에 도전해 볼까요?
키우기 순서
1. 대파를 사세요. (냉장고에 있던 대파를 활용해도 됩니다.)
2. 뿌리에서 약 10cm 되는 지점을 칼로 자릅니다.
3. 화분에 흙을 채우고 자른 대파를 심습니다.
4. 물을 흠뻑 주고, 빛이 잘 드는 곳에 옮겨주세요.
5. 2~3시간 후에 확인해보세요. 벌써 자라고 있을 겁니다.
※ 다 자란 파는 뿌리채 뽑지 말고, 먹을 만큼만 자르세요. 자른 부위 위로 다시 대파가 자라 두고두고 먹을 수 있답니다.